사실 살때 편이 나눠져있는지 몰랐어요ㅜ사고보니 2편을 먼저 사게 됐네요.어렸을때 많이 봤기때문에 줄거리는 알고있어서 그냥 읽었습니다.정말 작가님의 상상력이 대단하신거같아요.어렸을때 읽은거랑 다 커서 읽으니까 다가오는 느낌도 다르네요.뭔가 감동적인 느낌이에요. 어릴때로 돌아간느낌듭니다.너무 좋아서 시리즈 다사서 읽으려구요.너무 좋았습니다!!!
▶ 내용 소개
빛나는 작품★영원한 감동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1권
도서출판 더클래식에서는 일찍이 고전의 가치를 깨닫고 이 시대에 꼭 읽어야 하는 작품들을 선별해 출간해 왔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 넘어 사랑받는 작품들을 모았다. 고전의 가치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지만 읽는 시대와 사람에 따라 그 의미는 새로워질 수 있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단순히 외국어를 옮기는 번역이 아니라, 본래의 원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리말과 글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번역에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직접 영문을 읽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증정한다. 이미 읽었더라도 다시 한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전 세계 독자들의 가슴을 울린 불멸의 걸작을 선별해 출간하는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1권으로 오즈의 마법사 2: 환상의 나라 오즈 가 출간되었다.
20세기 환상 걸작 오즈의 위대한 마법사 의 후속작
새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신 나는 여행
1904년에 출간된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 2권 환상의 나라 오즈 는 시리즈 1권 오즈의 위대한 마법사 와 매우 다르다. 굳이 1권을 읽지 않아도 환상의 나라 오즈 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허수아비와 양철 나무꾼에 의해 전작인 오즈의 위대한 마법사 와 연결되어 있을 뿐이다. 어쩌면 바움은 오즈 시리즈 제2권인 환상의 나라 오즈 의 후속편을 구상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이야기의 결말이 완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작가 라이먼 프랭크 바움은 자신의 처녀작 오즈의 위대한 마법사 를 내놓은 후 거의 매일같이 후속편을 써 달라는 소녀들의 편지를 받았다. 그럼에도 바움은 후속작을 펴낼 생각이 없었지만, 결국 어느 소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환상의 나라 오즈 를 펴냈고, 출간과 동시에 또다시 돌풍을 일으켰다. 전작에 등장했던 양철 나무꾼, 허수아비, 그리고 그들의 새 친구 팁, 목마, 호박 머리 잭, 워글 벌레와 함께 떠나는 환상의 나라로의 여행! 지금 바로 오즈행 티켓을 끊고 그들의 여행길에 동참해 보자.
오즈의 마법사는 다섯 살 아이부터 일흔 살 노인까지 읽는 동화이다.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은 사람’이라면 모두 이 작품의 독자가 될 수 있다. _라이먼 프랭크 바움
▶ 줄거리
오즈의 나라 북쪽 질리킨들의 나라에 팁이라고 하는 어린 소년과 나쁜 마녀인 몸비 할머니와 단 둘 살고 있었다. 어느 날 팁은 몸비를 골탕 먹이기 위해 호박과 나무토막을 가지고 사람 모양의 커다란 인형을 만들었다. 몸비 할머니는 마법의 가루로 호박 머리 인형을 살아나게 한다. 팁은 자신을 대리석상으로 만들어 버리겠다는 무서운 마녀 몸비 할머니를 피해서 호박 머리 인형과 함께 도망쳐 나와 에메랄드 시를 향해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작가의 말
1. 호박 머리를 만든 팁
2. 놀라운 생명의 가루
3. 도망자들의 여행
4. 마법을 부린 팁
5. 깨어난 나무 작업대
6. 에메랄드 시로 말을 타고 간 호박 머리 잭
7. 허수아비 왕
8. 반란군의 진저 장군
9. 탈출을 계획한 허수아비
10. 양철 나무꾼에게 가는 여행
11. 니켈 도금을 한 황제
12. 크게 확대되고 가방끈이 긴 워글 벌레
13. 크게 확대된 워글 벌레 이야기
14. 마법을 쓰는 몸비 할멈
15. 여왕의 포로들
16. 생각할 시간을 가진 허수아비
17. 검프의 놀라운 비행
18. 까마귀 둥지 안에서
19. 니키딕 박사의 유명한 소원 알약
20. 착한 마녀 글린다에게 호소한 허수아비
21. 장미를 꺾은 양철 나무꾼
22. 몸비 할멈의 변신
23. 오즈의 오즈마 공주
24. 알찬 부자들
작품 해설 _시리즈물이 아닌 그 자체로 완성도 높은 오즈의 마법사 2- 환상의 나라 오즈
작가 연보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