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인만의 여섯가지 물리 이야기


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이 책을 읽으면 물리학, 화학, 그리고 다른 과학분야에서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과학은 즐거운 장난이다라고 말한 20세기 최고 천재 과학자 리처드 파인만의 물리학 강의 중,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운 여섯 편을 담고 있다.

원자의 운동, 물리학의 기초, 물리학과 다른 과학의 관계, 에너지, 중력 그리고 양자역학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얼핏 보았을때 참 지루한 내용들같지만, 한문장 한문장 읽어가다 보면 어느새 물리가 얼마나 재미있는 학문인지 깨닫고 놀라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배워온 물리학은 너무 딱딱하게 쓰여졌거나 선생님의 설명 방법이 너무 지루해서, 또 어렵다고 느끼는 탓에 싫어하고 어려워했지만 사실 물리학은 모든 과학 분야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분야이다. 또한 과학의 발전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학문이다.

저자인 리처드 파인만도 그러한 현실을 바로 잡고자 이 전설적인 물리학 강의를 하게 된 것이다. 수학이나 어려운 전문 용어를 어지럽게 늘어놓지 않고 일상적인 사례들로부터 최첨단의 물리 개념을 이끌어낸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소장용 양장본 및 보급판 반양장 동시 출간!


1. 움직이는 원자
2. 기초 물리학
3. 물리학과 다른 과학과의 관계
4. 에너지의 보존
5. 중력
6. 양자적 행동

리처드 파인만에 대하여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