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림 메이커


드림 메이커를 읽고 이 책은 컴퓨터그래픽을 하는 사람들에 관한 책이다. 컴퓨터그래픽은 알게 모르게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존재이다. 컴퓨터그래픽은 영화. 텔레비전,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서 좀더 화려한 효과를 주기위해서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전혀 모른다. 어떤 사람이 어떤 도구를 활용해서 어떤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지 관심이 없었다. 이 책은 그들의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총 12명의 컴퓨터그래픽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이 책은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하는 12명의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그 사람들의 비교적 자세한 이력이 나와 있다. 이 사람이 어떻게 해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떤 직장에서 어떤 일을 했다는 것이 잘 나와 있다. 애니메이션 관련해서 일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어느 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는 그들의 도전과 열정이 잘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 볼만한 책이다. 그렇다게 전문적인 내용이 있는 그런 책은 아니다. 가볍게 읽어 볼만한 책이다. 사람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그렇다고 어려운 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애니메이션 공부를 위해서 유학을 갈만한 학교를 소개한 부분도 있다. 또한 비전문가들을 위해서 전문용어를 정리한 것도 있다.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사의 웹주소도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매우 지루한 책이 될 것 같다.
생동하는 그림에 열정을 담는 애니메이션 아티스트들의 생생한 현장 노트
애니메이션계에서 맹활약 중인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현장 이야기를 담은 책. 화려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가는 예술가들의 진솔한 작업 이야기를 수록하여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장르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멋진 작업 뒤에 숨어 있는 삶의 철학과 예술관, 세계 애니메이션계의 현황까지 한눈에 살펴보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관련 유학 정보, 애니메이션 용어 해설, 세계 주요 애니메이션사와 영화사 정보까지 함께 소개하였다.

이 책에는 ‘헬 게이트: 런던’의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빌 로퍼를 비롯하여 게임 프로덕션 매니저, 시니어 디지털 아티스트, 캐릭터 디자이너, 리드 아티스트, 컨셉트 아티스트, 룩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레이아웃 디파트먼트 슈퍼바이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내로라하는 12인의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다. 실무 노하우와 그들의 예술관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었다.


여는글

내공과 영감의 하모니 락스타 게임즈의 슈퍼바이저 박상순
꿈을 먹고 사는 아티스트 게임 프로덕션 매니저 이찬호
여성 게임 개발의 선구자 세상이 좁은 여걸 제니 류
영혼의 샘에 귀 기울이는 성공 시니어 디지털 아티스트 서명철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자 캐릭터 디자이너 김상진
두려움 없는 멀티플레이어 리드 아티스트 김형규
성공을 부르는 자 블리자드의 컨셉트 아티스트 이창현
10년 후를 위한 시간 룩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정병건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 레이아웃 디파트먼트 슈퍼바이저 전용덕
내면의 아름다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남자 라이팅 슈퍼바이저 채택근
터미네이터에게 길을 묻다 메인 캐릭터 창조자 허현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마이더스 밀리언셀러 타이틀의 신화 빌 로퍼

애니메이션을 위한 유학 준비
용어 해설
애니메이션 , 영화사 모음
게임회사 모음

 

악어의 윙크

김지운 < 악어의 윙크 > 리뷰입니다.....아니 이렇게 만족스러운 작품이라니요~ 분명 오글거리는 상황과 대화가 존재하고 뭔가 간질간질하고 사랑스러운데 담백하게 느껴지는 이중적인 감상은 뭘까 생각해봅니다. 아마도 글쓴이의 역량이겠지요~ 소란하지않고 사실은 별 것 아닌 이야기가 너무나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추천하고 싶어지는 잔잔소설 입니다.책 바보 반달곰 앞에 악어가 나타났다!이 순간 어둠이 이토록 다정한 이유는 곁에 있는 사람 때문이다. 같

lksdt.tistory.com

 

투게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라는 부제처럼, 함께 어울려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저자가 말하는 사회적 삼각구도인 획득된 권위, 상호 존중, 위기 속에서의 협력이 과연 우리 조직에서는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까? 톱니바퀴처럼 얽히고 섥힌 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것은 사람이고, 결국 사람의 문제가 조직의 문제일 것입니다. 사람들이 원활하게 어울려 살아가고 있는 조직이라면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함께 살아간다는 의미

ksedd.tistory.com